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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매일 컴퓨터로 작업하고 스마트폰을 들여다봐서인지 목 디스크 초기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수술이나 시술은 아직 필요 없고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운동을 열심히 하라고 하시는데,

어떤 운동을 하는 게 도움이 되나요?

 

목통증

 

 

A. 허리와 목 디스크는 컴퓨터, 스마트폰, 나쁜 자세, 외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게 됩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는 생각과 함께 습관화 하셔야 합니다.

목 디스크가 있는 경우 계속 의식하면서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만으로도 식은땀이 날 정도로 힘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동작들을 시간 날 때마다 20초씩 5회 진행해 주시길 권합니다.

 

-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날개뼈가 가까워질 수 있도록 가슴을 펴고 턱을 살짝 당겨준다)
- 앉은 자세에서 머리를 최대한 뒤쪽으로 멀리 보내고 턱을 당긴다
- 날개뼈가 가까워진 상태에서 턱을 천장 위로 들어 올린다
- 누운 상태에서 머리와 목을 가능한 바닥 쪽으로 최대한 밀어준다
- 이마를 벽에 댄 상태에서 이마는 벽을 밀고, 턱은 가슴 방향으로 당긴다


출처 - 하이닥 건강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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