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족부 클리닉

발목관절 전치환술

운동을 격렬하게 하다가 또는 하이힐을 신고 가다가 발목이 꺽이는 경우가 자주 있다면 발목 연골이 손상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단순히 발목이 삐었다고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복적으로 충격이 가해지고 방치하게 되면 상태가 악화되어 보존적인 치료로는 효과가 없고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렇게 반복적인 자극으로 인하여 발목에 이상이 생길 경우 관절의 통증과 함께 변형까지도 초래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발목 관절이 손상될 경우 적용할 수 있는 수술로 인공관절 전치환술이 있습니다. 무릎, 엉덩이 등에 많이 활용되던 인공관절은 발목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인공관절 전치활술은 관절에 이상이 생겨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등이 효과가 없거나 다른 문제를 야기시킬 것으로 여겨질 경우에 적용하게 됩니다. 손상된 관절 부위에제거하고 인공관절을 삽입하게 되는데, 이 때 사용되는 인공관절은 장기간 사용해도 마모되지 않는 소재로 사용됩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인공관절을 적용함으로써 수술 후에는 관절의 본래 기능을 거의 회복하고 통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 고강도 운동 등 발목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많이 한다면 드물게 재수술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발목이 자주 삔다거나 발목에 무리가 가는 활동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평소 발목 상태에 대해 잘 관찰하고 통증이 있거나 다른 이상이 느껴질 시 조기에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부산광역시 서구 보수대로 9 (충무동1가) 바른병원
전화(TEL) : 051-247-0119 | 팩스(FAX) : 051-247-0118
이메일(E-MAIL) : ha8585@hanmail.net

오늘:
65
어제:
186
전체:
47,416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